집사로그

[캠핑장리뷰] 5성급 캠핑장! 국립화천숲속야영장 / 숲나들e 예약방법 본문

캠핑

[캠핑장리뷰] 5성급 캠핑장! 국립화천숲속야영장 / 숲나들e 예약방법

독기집사 2024. 12. 13. 16:30

 

국립화천숲속야영장

접근성 : ★★★☆☆
사이트 : ★★★★★
시설 : ★★★★★+★
기타 : 주말, 공휴일, 여름성수기 추첨제 운영

총평 : 국립 캠핑장 계의 5성급 호텔!!!!!!!!!!!
추첨제 운영으로 가고싶어도 갈 수 없다는 점이 너무 큰 단점이지만... 당첨만 되면 무조건 가야 할 곳!!
매 월 초 월례행사 마냥 추첨 신청 해보시길......

 

 

예약방법

공영 캠핑장 예약 플랫폼은 숲나들e와  국립공원공단 예약시스템 2가지가 있습니다.

 

숲나들e는 산림휴양통합플랫폼으로 주로 자연휴양림 시설을 예약할 수 있고,

국립공원공단 예약시스템에서는 국립공원 내에 위치한 야영장/대피소 예약이 가능합니다.

 

오늘 소개할 화천숲속야영장은 숲나들e에서 예약할 수 있는데요. 예약방법 먼저 설명드릴게요.

 

숲나들이 자연휴양림 예약 방법은 월별예약/추첨신청/우선예약/일반예약으로 나뉩니다.

우선예약은 지역주민, 다자녀 등이 해당하는데요. 일반적으로는 해당 없으므로,,,

일반/추첨 예약방법만 설명드립니다!

예약방법 대상 기간 예약신청 기간 비고
일반예약 평일 매 주 수요일, 6주 뒤까지
일주일 단위로 예약 오픈
ex) 1/1(수) 예약 오픈
: 2/5(수)~2/11(화) 일주일
추첨신청 주말추첨 금, 토,
공휴일전날
매 월 4일 09:00 ~ 9일 18:00 매 월 10일 발표, 15일 줍줍
성수기추첨 여름성수기
(7/15 ~ 8/24)
5월 말 ~ 6월 중 (별도 공지)  

 

저는 주로 주말이나 공휴일을 껴서 방문하기 때문에, 월 초에 주말추첨을 노려보는 편입니다.

신청 시에는 사이트별로 총 신청자 수를 볼 수 있는데요.

마감 직전에 경쟁률이 적은 사이트를 노리면 성공 확률을 조금 높일 수 있겠습니다!

 

 

 

 

화천숲속야영장은 1야영장, 2야영장으로 구분되어 있는데요.

 

1야영장은 중앙광장, 계곡, 체험지구와 가까우며 애견 동반이 가능한 사이트가 일부 있으며 비교적 경사가 완만하구요. 

2야영장은 언덕을 따라 길게 캠핑사이트가 배치되어 있어 경사가 꽤 있는 편입니다.


애견, 어린이 동반 캠핑객이거나 체험시설을 이용할 경우 1야영장 이용이 편리하고

성인 소규모 방문 시에는 2야영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프라이빗해서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개수대, 화장실, 샤워실 등 편의시설은 각 야영장에 1개소씩 설치되어 있어 이용에 무리는 없습니다!

 

 

입구의 매표소에서 체크인 후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.

샤워시설 이용 시에는 온수카드가 필요하며 이곳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선불 충전식 카드로 이용할 수 있는 최첨단 샤워실!!

1회 태그 시 카운트가 시작되며, 사용을 마친 후에는 정지 버튼을 누르셔야 남은 시간을 나중에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. 

 

현금이 필요없어 여타 국립 야영장의 동전(현금) 지불식보다 좋았지만, 사이트당 카드를 1개씩 구매하면 한 명 씩 씻으러가야 한다는 점이 사소한 불편함이었습니다.. 만 크게 불편하진않습니다.

 

일단 시설이 너무 깨끗하고 좋아서 행복했습니다.ㅠ_ㅠ 

 

 

 

화장실도 반짝반짝 하구요..!!

 

 

 

 

개수대도 넉넉하고 쾌적했습니다!

 

 

제가 예약한 35번 사이트입니다. 사이트 면적은 30㎡로, 가로세로 길이는 대략  5.5*5.5m 정도 되어보입니다.

사진상으로는 보이지 않는 테이블 윗쪽에 주차공간이 따로 있는데요. 주차공간이 평지가 아니라 차박 불가 사이트이지만,  덕분에 사이트를 더 넓게 쓸 수 있어 저는 좋았네요! :)

 

다만 차박을 하실 분들은 차박불가 사이트는 배제하고, 주차공간 평탄화가 된 곳으로 예약하시는것이 좋을 것 같네요.

 

※ 화천숲속야영장 차박 불가 사이트 : 1~4(반려데크), 8, 9, 16, 17, 23, 29, 33, 35, 37, 38 

 

 

 

아늑해서 좋아 보였던 21번 사이트..

편의시설 바로 앞이지만 길에서 안쪽으로 들어가있어 프라이빗하고 좋아보이더라구요.

다음엔 여기로 예약해봐야겠습니다.

 

 

 

저희의 35번 사이트에 텐트를 피칭한 모습입니다.

세로 6m인데 스커트가 약간 삐져나오네요. 피칭에 큰 무리는없었습니다!

 

 

 

오늘의 셋팅은 요렇습니다.

지나다니는 사람들은 안보이지만, 뷰는 초록초록하고 답답하지 않고 좋네요!! '숲속야영장' 이름값 제대로입니다.

 

 

 

빠질 수 없는 돼지파티!!!!! 돼지는 저일까여 고기일까여 둘다일까여............??  

 

 

돼지를 먹었으면 소고기를 꿉는게 순서이지..

그리고 물론 국물도 있어야하고.....

 

언제 어디서 고영이가 나타날 지 모르니 항상 가슴 속에 츄르 하나는 품고 다녀야 해!!!

 

 

잘 먹었다고 인사도 받았습니다. 아가 맨날 츄르 줄게 언니랑 같이 갈래..? (는 도망감)

 

 

담날은 계곡 구경도 가보았는데요. 1야영장 옆에 있는데 얉고 넓게 잘 정비해두어 물놀이하기 좋겠더라구요.

발만 슬쩍 담궈봤는데 너무 춥진 않고 시원하니 좋았습니다~!

 

 

 

높게 자란 나무들과 널찍한 사이트, 프라이빗한 배치로 숲속에서 제대로 힐링하고 온 캠핑이었습니다.

제가 방문했을 때는 5월 말이었는데요. 5월 초 부터도 다른 캠핑장들은 꽤나 더웠으나 이곳은 나무가 우거져 그늘도 많고 시원했어요!!

캠핑장에서 관리하는 계곡과, 체험지구에서는 목공예, 우드카빙 등도 할 수 있어 가족단위 휴가로 여름에 방문해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~!

 

 

그리고 글을 작성하고 있는 12월.. (게을러서 반 년 치 밀린 포스팅)

저는 2주 뒤에 또다시 방문할 예정입니당 하하핫!! 한 해에 두 번이나 당첨되다니 럭키토키쟈나!!!!!!

 

그럼 겨울의 화천 풍경도 조만간 (내년 쯤) 또 전해드리겠습니다~